티스토리 뷰

음식의 효능

쫄깃쫄깃 닭발의 효능~!

진주반지 2016. 6. 10. 15:45

닭발은 확실히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지요?


싫어하는 사람은 입도 대지 않고


반대로 좋아하는 사람은 닭발이라면 사족을 못쓰죠ㅎㅎ


매니아층이 확실히 있는 음식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저는 일단 닭발을 너무너무 좋아한답니다~ㅎㅎ

 

닭발이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를 알고 닭발을 먹는다면


 그 맛이 두 배가 될것같죠?






두뇌 활동 증진



 닭발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제법 들어 있다고 해요~!


이 불포화 지방산은 흔이 DHA, EPA로 알려진 성분인데 


이 성분은 뇌 신경계에 작용하여 두뇌 활동을 도와


집중력을 향상 시키고 두뇌가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요


. 물론 매운 닭발을 먹으면서 공부하기는 어렵겠지만 


닭발에는 이런 효능도 있다는 걸 아시고 계시면 될 것 같아요^^ㅎㅎ





심장 질환 예방



닭발에는 심장 질환을 예방해주는 레놀레산 성분 또한 들어 있으며


 혈액 순환을 돕는 효과까지 있어 여러모로 심장 질환 예방에 좋은 효능을 보인다 해요ㅎㅎ


만약 심장 질환과 관련해 가족력이 있으신 분이라면 


평소 닭발을 즐겨드시면서 예방을 도모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ㅎㅎ




피부 미용



닭발에 가장 많이 들어 있는 성분은 뭐니뭐니해도 콜라겐이죠!


콜라겐은 잘 아시겠지만 피부 속에 침투하여


탱글탱글한 피부를 많들어주는 피부 미용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성분이죠


아마 닭발이 여성분들에게 더 사랑받는 이유 또한 


닭발이 가진 이런 효능 때문일거라고 생각해요~


평소 피부에 주름이 잘 생기거나 이제 막 주름을 걱정하기 시작했다면


 닭발을 즐기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ㅎㅎ

 





고혈압 개선



닭발에는 혈압을 떨어뜨려주고 혈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아연 성분이 다량 들어 있어요~!


이 아연 성분을 바탕으로 고혈압과 고혈압으로 발생될 수 있는


 합병증 개선과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매운닭발을 즐겨드신다면 이 효능을 기대할 수 없어요


 매운음식은 고혈압에 별로 좋지 않은 음식이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고혈압과 관련된 효능은 닭발을 그냥 먹었을 때 이야기랍니다ㅠㅠ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에 좋은 과일 5가지♥  (0) 2016.06.14
시큼새큼! 식초의 효능!  (0) 2016.06.13
올리브&올리브오일 의 효능!  (0) 2016.06.09
곤약의 칼로리와 효능!  (0) 2016.06.07
닭가슴살의 효능~!  (0) 2016.06.06